렌탈이용/회원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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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탈이용/회원약관

렌탈이용/회원약관

제1조(목적)
이 계약 내용은 임대업자인 ㈜라디안(이하“회사”이라고한다)과 임차한 자(이하“고객”이라고 한다) 사이에 체결된 렌탈 (임대차) 계약상의 권리 의무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렌탈계약기간 및 의무사용기간)
가. 렌탈계약기간의 기산일은 회사가 고객에게 상품을 인도(설치)한 날부터 시작됩니다.
나. 렌탈계약의 총 계약기간과 의무사용기간은 상품의 인도일(최초 설치일)부터 전면 계약서상 표기된 기간으로 합니다. 단, 고객의 사정으로 상품을 변경하여 재설치를 하는 경우의 의무사용기간은 변경된 상품이 설치된 날로부터 다시 개시됩니다.

제3조(상품의 인도 및 설치, 철거)
가. 고객이 계약한 상품은 고객이 요청하는 장소에 인도(설치)합니다.
나. 설치비용은 고객부담이며, 특수설치 등에 따른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 고객은 상품을 인수(설치)완료 즉시 계약서에 서명 날인한 후 1부를 교부 받아야 하며, 이때 상품의 상태, 성능이 정상적인 것을 확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라. 렌탈계약기간이 종료된 경우 상품의 철거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단, 고객의 사정으로 14일 이후 계약이 해제, 또는 해지되는 경우, 상품의 철거비용은 고객의 부담으로 합니다.

제4조(렌탈 설치/등록비 및 렌탈료 납부)
가. 고객은 렌탈 설치/등록비를 회사가 지정한 방법(계좌이체, 카드)에 의하여 회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렌탈 설치/등록비는 비환불성이므로 해약시에 환불되지 않습니다.
다. 고객은 상품을 인수(설치)한 후 매월 지로, 가상계좌, 자동이체 또는 신용카드 등 고객이 정하는 방법 및 지정 결제일에 월렌탈료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전월 미납 금액이 있는 경우 전월 미납금액을 포함하여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최초 렌탈료는 인수(설치)일 기준 익월부터 계약기간 동안 월정액을 구합니다.
마. 일수 계산은 월정액 기준으로 산출하며, 해약시에는 잔여일수로 정산합니다.

제5조(연체료)
가. 고객이 약정한 납부일 내에 렌탈료를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연체한 월 렌탈료에 대하여 연체일로부터 납부일까지 월 2%의 비율에 의한 연체료를 가산하여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고객이 월 렌탈료를 3회이상 연체할 경우 회사의 모든 A/S(정기점검 등)가 중지됩니다. 이 때 A/S 중지등의 이유로 렌탈료 지급유예를 구할 수 없는 등 계약기간까지의 렌탈료를 모두 부담하는 불이익을 고객이 부담합니다. 단, 고객의 과실없이 연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다. 렌탈료가 연체될 경우 회사는 렌탈료 연체를 이유로 고객의 연체정보를 신용집중기관 등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제6조(청약철회 및 효과)
가. 회사와 계약을 체결한 고객은“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8조 규정에 의거 상품을 공급 받은 날로부터 14일 이내 서면으로 계약해제 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나. 고객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나 고객이 재화 등을 사용하거나 일부 소비하여 가치가 현저히 낮아진 경우에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다. 고객은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재화 등 을 공급받은날부터 3개월 이내에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라. 본조 가항과 다항의 사유로 청약철회할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소모비용 등 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제7조(상품의 사용, 보관 및 유지)
가. 회사는 계약기간 중 고객이 상품을 사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상태를 유지시켜야 합니다.
나. 고객은 상품을 통상적인 용도에 따라 사용하고, 선량한 관리자로의 주의로써 관리하여야 합니다.
다. 고객은 상품을 타인에게 양도, 전대, 개조하거나, 계약서에 기재된 설치장소 이외의 다른 장소로 이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사전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이를 해태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라. 고객은 상품에 부착된 회사의 소유권 표지, 기타 표지 등을 제거, 손상시켜서는 아니됩니다.

제8조(관리의무 및 A/S)
가. 회사는 고객이 사용하는 상품에 대해 계약서에 기재된 정기점검(방문주기)을 실시합니다. 단, 월렌탈료가 약정된 기일내 납부되지 않거나,“을”의 귀책사유가 발생할 경우 제반 서비스가 중지됩니다.
나. 고객의 책임없는 사유로 인하여 상품이 고장·훼손된 경우에는 고객이 회사에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무상으로 수리 및 부품교환을 요청할 수 있으며, 발생한 손해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의 책임있는 사유로 상품에 고장, 훼손이 발생한 경우에는 고객은 자신의 비용으로 회사에 수리 및 부품교환을 요청해야 하며, 이때, 수리 비용 및 부품교체 비용은 소비자 단가표를 기준으로 합니다.
다. 부품의 교환은 사용연한(배터리4년/패드2년)에 의하며, 비용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라. 회사의 정기점검시 고객의 사정으로 점검이 진행되지 않을 경우 익월로 서비스 연기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2회이상 연기될 경우에는 회사의 귀책사유에 해당되지 않으며, 이를 이유로 렌탈료 지급거절이나 유예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9조(상품의 변경)
가. 렌탈계약기간중 고객의 사정으로 상품을 변경하여 재설치를 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별도의 설치비를 청구할 수 있으며, 의무사용기간 이내의 경우에는 제14조의 위약금을 아울러 청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의 귀책사유 및 제품의 하자로 인한 상품의 변경은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나. 렌탈계약기간중 고객의 사정으로 상품을 변경하여 재설치하는 경우에 의무사용 기간은 변경된 상품이 설치된 날로부터 재개시 됩니다. 그러나 회사의귀책사유 및 제품의 하자로 인한 경우에는 기존의 사용기간을 합산합니다.

제10조(상품에 대한 보험)
가. 렌탈기간동안 회사는 고객의 선택에 의하여 상품에 대한 동산종합보험을 부보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보험료는 고객이 지불합니다.
나. 고객이 상품에 대한 부보의 면제를 원할 경우 상품의 멸실·훼손 등 모든 손해는 고객이 전적으로 책임 지며 제15조에 의한 분실료를 회사에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보험계약에 의해 수령해야 할 부보금액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상 받지 못하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고객은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1조(계약의 해지)
가. 적절한 성능 유지의 의무, 상품의 하자 보수 또는 관리의무를 불이행하거나 해태 하는 등 회사에게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고객은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그 이행을 최고하고 그 후에도 회사가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고객은 위약금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나. 고객은 전항 이외의 경우에도 임의로 계약의 해지통보를 할 수 있으며, 회사가 고객으로부터 해지의 통고를 받은 날로부터 7일이 지나면 그 효력이 생깁니다. 다만, 의무사용기간 도중에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고객은 회사에게 위약금을 지급해야 합니다.
다. 관 리환경의 악화로 인하여 상품의 관리 및 유지가 곤란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서면으로 계약해지의 통고를 할 수 있으며, 고객이 그 통고를 받은 날로부터 7일이 경과하면 효력이 발생합니다.

라.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14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그 이행 등을 최고한 후에도 그 이행이 없는 경우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고객의 월 렌탈료 연체액이 3개월 이상의 렌탈료에 달하는 경우
②고객이 제7조(상품의 사용, 보관 및 유지)의 의무를 위배하는 경우
마. 제’가’항, 제’다’항에 의해 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사는 설치/등록비 상당의 손해배상 금액을 고객에게 반환함과 동시에, 고객은 해지월의 실제 사용일까지의 사용기간에 비례하여 정산한 월 렌탈료를 회사에게 지급합니다. 다만, 제7조’다’항을 위반하여 회사가 본조 제’다’항의 계약해지를 하는 경우에는 설치/등록비를 반환하지 아니합니다.
바. 제’나’항에 의해 계약이 해지된 경우 고객은 회사에게 상품을 반환하고 해지월의 실제 사용일까지의 사용기간에 비례하여 정산한 월 렌탈료를 지급합니다. 이 경우 설치/등록비는 반환되지 아니합니다.
사. 제’라’항에 의해 계약이 해지된 경우 고객은 해지월까지의 사용기간에 비례하여 정산한 월1`2` 렌탈료를 지급하여야 하며, 고객의 약정위반에 따른 계약해지의 위약벌로 제14조에 따른 소정의 위약금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2조(소유권 유보 및 이전)
가. 렌탈계약기간 중 상품의 소유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나. 상품을 인도(설치)한 날로부터 전면 계약서상에 명시된 렌탈계약기간이 경과할 경우 고객은 다음 각호의 1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①소유권 이전을 원할 경우: 정기점검 및 부품교체 시 발생되는 일체의 비용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②신상품 교환(재계약)을 원할 경우: 회사가 정한 렌탈 설치/등록비를 납부하며, 신상품 렌탈 시점 부터 의 무사용기간이 다시 적용됩니다.(렌탈비 10%할인)
다. 신제품 및 소유권 이전은 렌탈 계약 기간에 해당하는 렌탈료를 모두 납입한 경우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제13조(주소변경의 고지의무 및 이전설치)
가. 고객이 상품을 인수·설치후 고객의 주소를 변경하거나 다른 장소로 상품을 이전 할 경우에는 그 사항을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나. 상품이전은 고객의 의사에 따라 이전 할 수 있으며, 계약기간 내 고객의 사정으로 발생되는 비용은 “고객”의 부담으로 합니다.

제14조(위약금)
가. 계약의 중도해지에 의한 위약금은 "고객의 의무사용 기간 중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의무사용기간의 잔여 월 렌탈료의 90%에 해당하는 금액을 위약금으로 회사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나. 고객이 렌탈상품 이용중 고객의 사정으로 렌탈사용처 이전(이사, 사업장 이전등) 할 경우 이전 설치가 불가능하여 반환되는 경우에도 고객은 위약금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다. 회사의 귀책사유로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분실료)
가. 상품의 분실, 도난, 파손, 화재, 재해 기타 사유(압류나 경매)로 인하여 훼손·멸실된 경우 고객은 상품분실료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시에 렌탈계약은 해지된 것으로 봅니다.
나. 분실료는(상품판매가x90%)-[(상품판매가/총계약(약정)개월수)x사용개월수] 또는 상품판매가 x50% 금액중 적은 금액으로 지급하며, 의무사용기간 중 상기 가’항이 발생되면 위약금도 함께 지급합니다.
다. 제10조의 동산종합보험 부보시 별도의 분실료는 징구되지 않습니다.

제16조(자동이체 및 신용카드 결제 등)
가. 자동이체, 신용카드에 의하여 월 렌탈료를 납부하기로 한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별도의 렌탈료 고지서 및 입금확인증을 보내지 아니합니다.
나. 지정 출금일에 자동이체 지정계좌의 예금부족이나 신용카드의 불승인(한도초과, 사용정지 등) 으로 출금이 되지 않아 월 렌탈료가 납부되지 않을 경우 등 고객의 귀책사유로 납부가 이루어지지 아니하므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고객의 책임으로하며, 단, 고객의 과실이 없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다. 자동이체시 렌탈료가 결제일 현재 부족으로 청구금액 전부를 렌탈료 결제일 이후 납부가 되지 않았을 경우 결제일 이후 언제든지 미결제 금액을 회사가 인출·충당 할 수 있습니다.
라. 신용카드 자동승인을 위하여 지정 카드번호로 승인하는 경우에는 신용카드 이용약관이나 약정서의 규정에 불구하고 안심클릭 혹은 ISP인증 등의 절차 없이 신용카드 자동승인 처리절차에 의하여 승인하여도 이의가 없습니다.
마. 고객이 신청한 지정 신용카드가 유효기간 만료, 해지 또는 재발급 등의 사유로 자동승인이 어려운 경우, 유효기간 연계서비스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신용카드 자동승인 납부에 동의합니다.
바. 고객이 납부방법을(신용카드 자동승인 신청(신규, 변경) / 자동이체등)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 결제일 30일 전까지 신청해야 합니다.
사. 고객이 지정한 자동이체 지정계좌가 렌탈료 납부가 불가능할 경우(미사용계좌, 압류계좌, 거래정지카드 등)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합니다. 통보가 늦어 발생하는 손해는 고객의 부담으로 합니다.

제17조(채권 추심 이관)
가. 고객의 월 렌탈료 3개월 이상의 연체미납분 및 위약금에 대하여 신용정보업체로 채권추심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신용정보업체는 SMS/MMS/DM/TM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채권 안내를 할 수 있으며, 직접 채권추심 행위를 할 수 있습니다.
나. 렌탈료 연체로 인해 채권추심을 의뢰할 경우 연체된 고객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8조(개인 신용정보의 보호)
가. 회사가 고객의 신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신용정보업자로부터 당해 계약에 필요한 범위에서 고객의 신용에 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조회되는 신용정보조회는 금융거래상 신용등급과 무관하며 단순거래 계약에 필요한 근거자료로만 활용됩니다.
나. 회사는 전항에 의해 취득한 고객의 개인정보를 별도의 동의없이 다른 신용정보업자 및 기타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①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②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19조(분쟁처리 및 관할법원)
가. 본 계약과 관련하여 상품에 대한 불만, 고객 피해보상, 분쟁 처리에 대해서는 고객상담실에 문의하시고,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한국소비자원에 구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나. 이 계약과 관련하여 소송이 필요할 경우에는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0조(기타)
가. 본 약관에 규정하지 않은 사항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회사와 상호 합의하여 결정하되, 협의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나. 본 계약의 성립을 증명하기 위해 회사와 고객이 각각 1부씩 보관하기로 하며, 고객은 상기의 내용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였음을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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